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성서 이곡·용산동 동네 맛집, '질마당 머릿고기' 추천해요

by *\(^o^)/* 2020. 5. 15.

가족들이랑

동네 고기 먹으러 나가는 길

신나게 총총총

질마당 머릿고기, 돼지갈비

매주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동네에 자주 가는 고깃집이 있어

추천해드려요~~

 

성서 이곡동에 위치한

'질마당 머릿고기'인데요

처음엔 머리고기???

이상할 것 같고 그랬는데

한 번 먹어보고 나서는

삼겹살 이런 고기랑은 다른 식감, 다른 맛에 반해서

집에서 자주 가는 가게가 되었답니당


위치는 이곡동 성로 교회와

호수탕 사우나 바로 앞 건물인데요!

 

동네 주민이라면

어딘지 바로 아실 거예요ㅎ_ㅎ

모르시겠다면 제일 하단에

지도 참고해주세요!

실내는 깔끔하고 넓은 편이에요

테이블도 많아요!

 

총테이블은 11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단체로 오기에도 좋구요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6인 테이블이에요

애매하게 5 명가면

4인 테이블에 앉기도 불편한데

6인 테이블이 몇 개 있더라고요

저희도 가족끼리 가면

6인 테이블에 앉아요ㅎㅎ


질마당 머릿고기 메뉴판

저는 항상 머릿고기만 먹어서

메뉴판도 잘 안 보고 주문했었는데

돼지갈비, 머릿고기가 제일 메인이에요


일단 맛있는 고깃집은

숯부터 다르죠

숯만 봐도 맛집이냐 아니냐

조금 차이가 난답니당ㅎㅎㅎ

기본찬도 알차요!

계란찜, 샐러드, 겉절이, 마늘, 쌈채소

구워 먹을 수 있는 떡이 나옵니다.

 

추가로 모자란 부분은

가져다주시기도 하고 바쁠 땐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채소를 좋아해서

셀프바에서 자주 더 가져다 먹었답니당

머릿고기 양념장은

양파장, 소금 두 가지 나온답니다

기본적이지만 깔끔하고 전 좋아요!

저는 여기 식당에서는

머릿고기 밖에 안 먹습니다

 

다른 고기들이랑은 식감이 다르고

뒷고기보다는 깔끔하고

누린내도 없고 너무 맛있어요

 

머릿고기는

눈살, 볼살, 목항정, 뒷목살

이렇게 들어있다고 하는데

사실 어디가 어딘진 모르겠어요 

 

여하튼 맛있다는 거!

 

사진에 보이는 건

머릿고기 4인분 정도 되어요

 

1인분 150g에 6,000원이니

가격도 얼마나 저렴합니까


같이 간 조카들도 냠냠 잘먹었어요

애기들은 지방이 많이 없는 부분으로

잘 구워서 밥이랑 먹었어요

기본찬으로 나온 계란찜도 엄청 먹었답니당ㅎㅎ

 

애기들 때문에 계란찜도 두 개나 주셨어요

전에도 와서 계란찜 잘 먹었던걸

기억해주셨더라고요!

고기랑 밥 다먹고는

떡 구워서 냠냠냠ㅎㅎㅎ

저희는 어른 3명 아이 2명에

머릿고기 4인분, 추가 2인 분해서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자주 가는 동네 맛집

'질마당 머릿고기'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