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신천시장 맛집 추천, 다양한 막걸리와 찰떡궁합 안주 '신시막'

by *\(^o^)/* 2022. 8. 1.

신천시장 맛집 '신시막'


신천시장막걸리집

(대구 수성구 들안로67길 84 신시막)

영업시간 : 18:00 ~ 24:00 (휴무:일-월)

 

 


✨오늘은 근희 생파🎂
새로 생긴 막걸리집이 있다고 해서 친구들과 가봤다

친구들 다 막걸리 좋아하는 편인데,
신천시장에서 막걸리는 처음인 듯!


신시막 🏘


신시막은 한옥인데
분위기 완벽한 막걸리집이었다!!

처음 도착했을 때 비가 조금 와서
막걸리가 진짜 땡기던참이었는데 인테리어까지 갓벽

마당 테이블과 룸 3개가 있었는데
공간이 다 아늑하니 예뻤다

다행히 비가 살~짝 오고 그쳐서
마당 큰 테이블에 자리 잡았다!


instagram : @sinsi_mak


신시막 메뉴판 (가오픈 메뉴판)

신시막 메뉴, 메뉴판

막걸리랑 잘 어울리는 안주들이 많아서
뭐 먹을지 엄청 고민하다가 결정!!

감자채전, 두부김치 먼저 주문😉

막걸리도 종류가 엄청 많았다!
평소 자주 보던 느린마을, 불로, 지평생도 있었고
처음 보는 막걸리도 많아서 고민했는데,
하나씩 다 맛보는 걸로ㅎ_ㅎ

일단 호랑이 막걸리 주문!
호랑이 막걸리는 지평생이랑 라이벌이라고 해서 궁금했다


호랑이막걸리

호랑이 막걸리 먼저 맛보기💛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었다ㅎㅎ 호불호 없을 듯.

막걸리가 예쁜 고블렛 잔과 함께 나왔다!
막걸리도 이제 예쁘게 먹을 수 있다!!ㅎㅎㅎ

감자채전

신시막 감자채전

안주 기다리는데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서 정말 기대했었다

드디어 나온 안주 '감자채전' 겉바속쫀!!!
중간에 반숙된 계란에 콕 찍어먹으면 더 고소하고
베이컨 짭짤함도 잘 어울렸다.
같이 주는 칠리소스에 찍어먹어도 졸맛

기본 감자채전 생각하고 있다가 감동받았음💗

두부김치

신시막 두부김치

두 번째로 나온 '두부김치'
아니... 두부김치 비쥬얼부터 무슨 일?

두부에 김치, 참나물, 고기, 김 차곡차곡 올려서
한입에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희양산 (9도)

두부김치 나오면서 새로 주문한 희양산 막걸리(9도)
라벨이 너무 귀여워!!

희양산 막걸리 (9도)는
일반 막걸리 맛에 요거트처럼 신맛이 추가된 듯한 맛?
요즘 인기 있는 막걸리라더니 맛도 ㅇㅈ!!
라벨도 귀여워서 사진 찍으면 잘 나온다ㅋㅋㅋ


신시막 마당에 놀러 온 고양이 귀여웡


오늘은 근희 생파로 모인 날!
배부르게 먹다가 꺼낸 생일 케이크와 꽃다발 너무 예뻐~💐
생일 축하해 꾸니!!

 

다 같이 짠~ 하고 빠질 수 없는 생일주!

다 막걸리 러버라 옛날부터 꿀막, 막사 많이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막+사로 생일주ㅋㅋ


어둑어둑 해가 지고나니 더 느낌 있는 '신시막'
방에는 문 닫을 수 있어서 조용히 술 마시고 싶을 때는
방에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았당

손님들이 먹고 나갔는데 예뻐서 사진찍움


두부가지강정 (사이드메뉴)

두부가지강정

세 번째 안주는 '두부가지강정'

튀긴 두부랑 가지를 양념에 졸인것같은데

이게 진짜 별미! 레시피 너무 궁금해요!!!

신시막 두부가지강정

두부가지강정 너무 인기많아서

나오자마자 순삭ㅋㅋㅋ

 

매운고추랑 같이 곁들여 먹으니까

담백+고소+매콤+짭짤

완벽조화! 두부가지강정 왕추천💗

희양산 (15도)

다음 막걸리는 희양산(15도)
막걸리가 15도? 막걸리 치고 높은 도수다

도수는 확실히 높은 게 느껴졌는데
정말 맛있었다. 이게 내 원픽!😖
확실히 깊은 맛이 더 느껴졌고 설명 보니 바디감이 강하다고 되어있었다.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

가래떡구이 (사이드메뉴)

신시막 가래떡구이

네 번째 안주는 가래떡구이
구울 때부터 고소한 향기가 퍼져 나와서
입맛이 돌았는데 먹어보니 더 꿀맛! 바삭하게 겉면을 구워서 잘라주는데
치즈도 살살 뿌려줘서 더 꼬소하당
꿀에 찍어먹으면 꿀맛ㅋ_ㅋ

복순도가

그 유명한 '복순도가'
복순도가는 다른 막걸리와 다르게 흔들지 않아도 된다
탄산이 쫙 올라오면서 알아서 섞인다고
사장님이 설명해주셨고 직접 따주셨당
왕친절하심

복순도가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막걸린데
확실히 탄산감이 강하고 샴페인 느낌이었다
다른 막걸리와 확연한 차이가 나는 막걸리였다!
가끔 생각날듯한 막걸리


우와 종류별로 먹어보자 했는데
진짜 거의 다 먹어본 듯

더운 여름에 마당에서 맛있는 안주와 막걸리
최고 조합이었다💖
가게가 어디 놀러 온 느낌이 들어서
막걸리가 더 술술 들어갔다

여기 신시막 단골 해야겠당 마음에 들었어😖

신시막

불 꺼진 신시막 간판
어두워지니 확실히 더 예쁘군

집 가는길에 찍기📸


정식 오픈 8월 4일 (목)

제가 방문한 날은 가오픈 기간(7/25~31)이었고
정식 오픈은 8월 4일부터라고 하네요!

(정식 오픈 전 휴무 : 8/1~3)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네이버 지도

신시막

map.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