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맛집, 강릉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청송 장칼국수'

by *\(^o^)/* 2020. 5. 28.

강릉맛집 '청송 장칼국수'

강릉여행을 계획하면서 알게된 장칼국수!

대구에서는 얼큰이칼국수라는건 먹어봤지만 장칼국수는 처음들어봐서

더 관심있게 찾아봤더니 강원도에서 꽤나 유명한 음식이었다.

 

그래서 장칼국수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청송 장칼국수.

비쥬얼부터 아주 입맛 당기게했다!!!!두둥 

 


강릉맛집

청송장칼국수 위치 보기▼


여행 중 맛집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맛집이 나의 일정과 맞는지도 잘 확인해야한다.

그래서 꼭 확인하는 영업시간, 휴무일!!!!

 

청송 장칼국수는 11시~7시40분까지 운영하며,

중간 재료준비 브레이크타임이 3시반~5시까지 있으니 시간을 잘 조정하여 방문해야한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 휴무니 참고하시길.


청송 장칼국수 메뉴는 아주 간단하다.

크게 나누자면 장칼국수와 만두를 판매한다.


메뉴와 가격

장칼국수 7,000원

손만둣국 7,000원

물만두(10개) 7,000원

군만두(10개) 7,000원

 

청송장칼국수

우리는 장칼국수 2개와 물만두를 주문했다.

 

주위를 둘러보니 대부분 장칼국수를 먹고있었고 틈틈히 한두분씩 물만둣국을 시켰는데

물만두국 비쥬얼도 꽤 맛있어보였다.

하지만 나는 장칼국수 꼭먹어야겠다며 온 1인이라 장칼국수를 시켰고

만두의 유혹을 못이기고 물만두도 하나 시켰다!

과식이지만 만두 하나는 꼭 먹어봐야겠다는 마음으로 주문 ㅎ_ㅎ

강릉 청송장칼국수

열무김치, 깍두기 등 깔끔한 반찬과 함께 장칼국수가 먼저 나왔다.

얼큰~~~해보이는 장칼국수에 김가루 팍팍 올려주셨다.

술은 먹지 않았지만 속 풀릴 것같은 해장 비주얼이라

강릉여행에서 술 잔뜩먹고 해장하러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가루를 바로 휘휘 저어서 국물부터 호로록 먹어봤는데

그냥 매콤한 국물이아니라 완전 깊은 맛이 나는 얼큰한 국물!!!!!

너무 맵지도않고 너무 짜지도 않으면서 적당한 얼큰함+깔끔함+깊은맛이 났다.

(혹시나 짜다고 느낀다면 육수 달라고하셔서 조절하면 돼요!)

 

칼국수면은 두말할 것 없이 쫄깃쫄깃하고

국물 양념이 잘 베어있어서 호루룩후루룩 면치기하며 정신없이 먹었다.


정신없이 먹다보니 나온 물만두!

 

확실하진 않지만 찜기에 쪘다기보단 물만두국에 있는 만두를 건져서 내어주신 느낌

(떡도 있는걸 보니 반은 확신중ㅎ_ㅎ)

조금 신기한 비쥬얼의 물만두를 바로 시식해보았다

청송장칼국수 물만두

고기와 야채소가 꽉꽉 찬 만두!!!!! 피가 얇고 쫀득한게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시죠?

물만두라 촉촉하면서 쫀득한 식감에 한 번 반하고 만두소에서 한 번 더 반합니다.

물만두 꼭 같이 시켜드세요.

또는 어린이랑 같이가는 가족들은 애들은 물만두국을 시켜주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미 유명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지만 아마 진짜 맛집이라 동네분들도 찾는 곳 일것 같아요.

다음에가면 군만두도 먹어봐야겠어요. 너무 궁금!!!!!!!

다음엔 군만두랑 장칼국수 먹을꺼에요.

 

친구가 강릉간다고하면 꼭 추천하는 맛집이 청송장칼국수랍니다

여러분들도 강릉여행에서 꼭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