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구 가볼만한 곳] 달성습지 생태탐방로, 생태학습관

by *\(^o^)/* 2020. 5. 29.

달성습지

대구 달서구에서 화원쪽으로 넘어가는 길 (모다아울렛 근처) 가다보면 엄청 넓은 습지가 있고

산책로가 만들어져있는 걸 보고 언제부턴가 차타고 지나가면서 궁금해서 한 번 가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가봤다!

 

이 곳의 이름도 제대로 몰랐는데 '달성습지'라고 했다.

지나가면서 보던 것 보다 직접 와보니 규모가 엄청 컸다. 습지의 갈대숲이 정말 장황하게 펼쳐져있고 그사이로 걷고있으니 대구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한 공간이었다. 산책로를 설치한지 얼마 되지않아 그런지 시설도 깨끗했다.

속이 탁 트이는 풍경에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 기분이 너무 좋아졌다.


달성습지 생태탐방로 개방시간

09:00~18:00 (동절기 9:00~17:00)

개방시간이 지나면 입구문을 잠궈버려요ㅠ_ㅠ시간 잘 체크하셔서 가셔야합니다!


 


달성습지

 


달성습지 생태학습관


제가 간 시간은 5시정도였는데 햇빛도 너무 강하지 않고 바람이 살짝 불어오는 딱 좋은 시간이었어요. 하지만 개방시간이 6시까지니 조금 더 일찍오는게 좋을 것같아요~! 여유있게 끝까지 걸어갔다 오려면요 ^_^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들도 많았는데 참고하셔야할 부분이 중간중간 계단이있어서 유모차를 가져오는 건 좋지않은 것같아요ㅠ_ㅠ 아기띠를 메고오거나 걸을 수 있는아이는 손잡고 걸어가면 좋을 것같네요!

풍경도 너무 좋아 사진도 꼭 하나씩 남기구요ㅎㅎ^ᴗ^

한참 걸어가다보면 귀여운 표지판이 있어요!

이 곳은 달성습지로 맹꽁이가 살고있다고 하네요ㅎㅎ

중간쯤 가다보면 이렇게 의자가 마련되어있어서 잠깐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넓은 원형 공간이 있어 여기까지만 와서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좋을 것 같네요

달성습지에 살고있는 맹꽁이에 대한 설명도 잘되어있어 아이들 학습에도 좋을 거에요. 

대명유수지, 달성습지에서 맹꽁이 체험장, 학습장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생태탐방로 끝까지 걸어와보니 전망이 정말 좋네요~!

왼쪽 넓은 공간이 아까 말씀드렸던 맹꽁이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다는 공간입니다

끝까지 올라오니 멋진 정자도 있네요, 여기서 한숨 돌리며 전망구경도 하고 좋았어요.

걸어 올라온 생태탐방로 반대편을 보니 더 이어지는 길을 만드는 공사가 진행되고있었어요. 

알고보니 이어지는 곳은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이었는데요. 예전 조카들과 한 번 가본 곳인데 정말 아이들 교육에 좋은 곳이니 가보시는걸 추천드릴께요. 영상학습관도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있는 곳이에요~!

 

http://dswetland.daegu.go.kr

 

달성습지생태학습관

사계절 다양한 식생으로 자연이 숨쉬는 곳 대구달성습지

dswetland.daegu.go.kr

달성습지생태학습관

매일 09:00 - 18:00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댓글